공지사항
자유 게시판
 

친환경 무현상 판재 분야에서 기술 리더십을 유지, 인쇄시장에 실질적인 개선을 가져올 것 작성일 : 21-01-20 16:36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778  
코닥 SONORA 무현상 판재 코닥 수석부사장 존 오그래디 (John O'Grady)

Q: 세계 인쇄시장에서 무현상 판재를 채택하는 케이스가 점차 늘고 있는데요, 어떤 요인들이 이러한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고 보십니까.
A: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 증가와 업계의 지속적인 비용절감 압박, 보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더욱 빠른 프리프레스 공정에 대한 바람 등 무현상 판재의 인기를 부채질하는 몇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최소한의 유지관리와 서비스 지원, 서비스 전문가의 현장 방문 등으로 인해 무현상 판재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Q: 인쇄업체에게 있어 지속 가능성은 얼마만큼 중요하다고 보고 계십니까.
A: 지속 가능성은 인쇄 사업자에게 점점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데, 점차 인쇄업계는 어느 때보다 엄격한 환경기준을 지켜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쇄업체의 고객들과 소비자들에게도 지속 가능성은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지속 가능한 공정과 무현상 판재 인쇄를 선택하는 사업자는 성공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SONORA 판재는 인쇄업체에게 막대한 양의 낭비와 에너지, 현상약품을 절약하게 해주고 현상약품 처리 비용을 줄여줍니다. 많은 고객사들이 레퍼런스로 증명하듯이, 인쇄업체는 코닥의 무현상 판재로 전환해 환경적인 면에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현상 판재는 판재 현상 단계가 없어 프리프레스에서 비용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지금은 꽤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인쇄실에서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무엇이 있습니까.
SONORA 판재는 판재 현상에 따르는 데이터 손실과 변동성이 없기 때문에 인쇄 공정에 있어 비용 절감과 효율 제고가 가능합니다. 이것은 다시 말해 제판과정의 신뢰성이 높아지고 판재 현상 변수로 인한 작업 중단시간과 종이 낭비가 없어진다는 것을 뜻합니다. 무현상 판재를 통해 얻어지는 인쇄공정에서의 비용 절감은 인쇄업체의 규모에 따라 프리프레스 공정에서의 비용 절감 효과의 2배에서 9배를 뛰어넘을 것입니다.

Q: 오늘날 코닥은 CTP 플레이트세터와 관련 자동화 솔루션, 판재,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 등 전체 솔루션을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하는 세계 유일의 회사입니다. 이러한 깊이 있는 전문지식은 인쇄업체에게 어떤 장점으로 작용할까요.
A: 우선, 우리 고객들은 하나의 소스에서 전체 솔루션을 얻게 되고, 모든 책임은 코닥에게 있습니다. 둘째, 판재와 플레이트세터 같은 여러 솔루션 구성요소들이 정밀하게 맞춰져 있어 매일 사용해도 최대한의 신뢰성과 성능이 보장된다는 것을 코닥 고객들이 확신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제품 발표들을 보면 우리가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많은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한층 앞으로 나아가려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더욱 빠른 속도의 새 SONORA XTRA 판재는 시간 당 최대 80 플레이트 용량으로 T-Speed KODAK MAGNUS Q800 플레이트세터에서 빠르게 작동합니다. 이것은 무현상 판재 이미징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시스템입니다.

Q: 최근 코닥의 발표에 따르면, SONORA XTRA로 인해 최대 90%의 인쇄업체들이 무현상으로 전환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점이 코닥의 오프셋 판재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입니까.
A: 우리에게는 고객들 한 분, 한 분이 다 중요하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균형 잡힌 판재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기존 현상 판재를 사용하던 고객들을 위해 무현상의 이점을 이해시켜 스스로 비용 절감과 환경 절약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Q: 무현상 판재와 100% 사용자 호환이 가능하다고 약속할 수 있습니까.
A: 그렇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중요한 분야에서 기술 리더십을 유지하며 현재의 고객과 미래의 고객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시장에 실질적인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출처 - 인쇄계잡지 1월호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