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자유 게시판
 

지역 인쇄인들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작성일 : 21-05-10 16:25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251  
<지역 인쇄인들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박영국 이사장 인터뷰 발췌

Q. 최근 대전세종충남지역 인쇄업체들의 근황 및 이슈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A. 대전세종충남은 타 지역과 달리 산업공단이 없지만 전국 공공기관의 63% 정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기관들을 상대로 하는 인쇄업체들은 특히 인쇄단가 문제에 상당히 예민한 편입니다.
코로나19 관련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잉크와 용지 모두 가격 인상소식이 이어지면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공공기관에서는 2004년도 인쇄단가표만큼의 입찰도 이뤄지지 않으면서 부자재 인상요인도 인정해 주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대형 인쇄기업은 2004년도 인쇄단가표에서 30% 올린 가격을 인정해주고 있지만 인쇄소상공인은 그만큼도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중략)

Q. 대전역 인근에 자리하게 되는 도심형산업지원 플랫폼 사업의 추진 배경과 경과사항, 건립 이후 변화되는 사항에 대해 설명 부탁 드립니다.
A. 2016년부터 도심재생산업의 일환으로 준비되어 온 도심형산업지원 플랫폼 사업은 국비와 시비 총 230여억원이 투입되어 인쇄와 출판기업의 비즈니스 활동공간 확보를 위해 연면적 2만제곱미터, 지하2층/지상5층 규모로 오는 12월 완공 예정으로 공사 중에 있습니다.
(중략)

- 출처: 인쇄계 2021년 4월호 59~60p -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