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자유 게시판
 

세운맵에 오면 1천100여개 인쇄정보 검색 작성일 : 21-05-27 16:17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129  
세운맵에 오면 1천100여개 인쇄정보 검색

서울 인현동 인쇄골목 정보 등록
인쇄업체 접근성 향상 기대 높여
정보 시시각각 파악... 사진까지

서울시가 세운상가 일대의 산업생태계를 담은 온라인 지도 '세운맵'에 인현동 인쇄골목 1천100여개 업체의 정보를 추가해 도심제조업 활성화에 일조한다.
인현동 인쇄골목은 지하철 을지로3가역과 충무로역 사이에 있으며 도심인쇄업의 메카역할을 하고 있다.
세운맵은 제조업 밀집지역의 특성을 살린 정보를 접목시켜 세운상가 일대를 처음 접하는 시민도 수월하게 업체를 탐색,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때문에 최근 1년여간 세운맵 방문자는 1만여명이다.
이제 인쇄업체 정보가 등록됨에 따라 접근성도 높아지고 업체를 찾기도 쉬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시는 지난해 4월 세운맵을 오픈하며 기계, 전자, 디자인, 음향 등 3000여개 제조업 정보를 제공한데 이어 인쇄업까지 더해서 총 4100여개의 도심산업체 정보를 망라해 담았다.
세운맵에 등록돼 있는 업체의 특징과 정보를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사진자료도 대폭 보강했다.
세운맵이 도심제조업에 관심 있는 20~30대 젊은 청년들을 폭넓게 유입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서울시는 세운맵이 세운 일대의 업체 정보는 물론 창업자, 디자이너, 메이커들에게 영감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들과 제조, 유통자원을 연결하는 기회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인쇄산업신문 제558호-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