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자유 게시판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장비 선택과 교육을 돕는 뮬러마티니 작성일 : 21-06-10 15:23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060  
코로나19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장비 선택과 교육을 돕는 뮬러마티니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인쇄산업에서도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을 위한 기계 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조핑엔(Zofingen)에 있는 뮬러마티니 인쇄후가공센터 파스칼 루크(Pascal Ruch) 센터장은 코로나 위기 이후에도 가상 구성 요소는 여전히 중요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업무적으로 두 가지 면에서 변화가 있었다. 수많은 온라인 시연회가 이어지면서 긴장해야 했다는 것과, 전세계 여행 제한으로 인해 장비의 설치와 A/S를 위한 기술자를 배정하는 계획을 만드는 것이 훨씬 더 복잡해졌다.
뮬러마티니는 온라인으로 새로운 장비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사내 서비스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도 진행했다.
이러한 온라인 세미나와 교육을 위해 뮬러마티니는 총 3대의 카메라와 최고의 사운드 기술 및 디렉터용 화면이 있는 믹싱 콘솔과 같은 전문 장비를 매우 빠르게 확보했으며 뮬러마티니의 자체 비디오팀이 모든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어냈다.
(중략)

- 출처: 인쇄계 6월호 124p -

 


login